겁나는 여친의 완벽한 비밀'은 오랜 여자 친구(우마 서먼)에게 이별을 고하는 평범한 남자 맷 손더스(루크 윌슨)의 이야기로, 그는 여자 친구가 사실 슈퍼히어로이며 복수를 노린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맷 손더스(루크 윌슨)는 완벽한 여자 친구를 찾았다고 생각한다. 제니 존슨(우마 서먼)은 똑똑하고 섹시한 여자이면서... 슈퍼히어로다. 하지만 제니가 자신감 없고 신경이 과민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된 맷은 헤어지고 싶어 한다. 그 소식을 듣고 상심한 제니는 달콤한 복수를 위해 어떤 짓도 불사한다. 이별은 힘들 수도, 심지어 위험할 수도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슈퍼 코미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