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라와 에드워드의 행복한 결혼식, 그리고 신혼여행. 하지만 예기치 않은 임신은 벨라의 목숨을 위태롭게 하고, 인간과 뱀파이어의 결합으로 생긴 아기를 위험한 존재로 여기는 늑대 인간 퀼렛족으로 인해 상황은 더욱 악화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