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트러블 인 리틀 차이나
한 마초 트럭 운전사는 친구의 약혼녀가 샌프란시스코의 차이나타운에서 알 수 없는 세력에게 납치된 후 낯선 세계에 뛰어들게 된다.
옛 중국의 귀신과 악마가 사는 차이나타운의 가상 세계를 다룬 액션, 어드벤처, 코미디 장르의 영화. 쿵푸, 괴물, 유령 등 온갖 재미있는 요소가 담겨 있다. 커트 러셀이 주인공인 마초 트럭 운전사 잭 버튼을 연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