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사랑하는 4학년 친구들이 학년을 마쳤다. 아이들은 5학년이 되어 새로운 학교생활을 시작한다. 하지만 달갑지 않은 변화가 친구들을 가로막는다.
아이들은 5학년이 되어 새로운 학교생활을 시작한다. 하지만 달갑지 않은 변화가 친구들을 가로막는다. 피자도, 운동장도, 사물함도 없다는 것! 심지어 선생님은 괴팍한 핀스터 선생님이다. 이에 불만을 품은 T.J.는 친구들의 신념을 지키고 사랑하는 학교를 발전시킬 방법을 찾는다. 5학년은 모두의 장점을 끌어낸다. 핀스터 선생님과 프리클리 교장 선생님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