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전 포로로 잡히고 6년 후, 죽은 줄 알았던 남부 연합의 군인이 집으로 돌아온다. 그가 사칭꾼이며 진짜 써머스비는 살인 수배 됐다는 구혼자. 과거를 인정하고 자유를 택하거나 다른 남자의 죗값을 치러야 한다.
리처드 기어와 아카데미상 수상자 조디 포스터가 출연하는 로맨틱한 이야기. 남북 전쟁에서 포로로 잡혔던 남자가 완전히 달라져 돌아온다. 잭 써머스비(기어)가 군인으로 떠난 지 7년이 지났고, 전쟁은 2년 전에 끝났다. 아내 로럴(포스터)은 농장을 유지했고 지금은 약혼한 상태다. 하지만 써머스비가 돌아오자 그녀는 예전에는 악랄했지만 이제는 친절하고 다정하며 성공한 전 남편과 살기 위해 파혼한다. 하지만 써머스비와 아내는 세상에 드러날 경우 지역 사회를 흔들만한 비밀을 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