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돼지 삼형제
아기 돼지 삼 형제는 각기 다른 재료로 집을 짓는다. 커다란 나쁜 늑대가 찾아와 초가집과 나무집을 불어 날리지만, 벽돌집은 파괴하지 못한다.
아카데미 상을 받은 이 단편에서, 아기 돼지 삼 형제는 각자의 집을 짓는다. 하나는 짚으로, 하나는 나무로, 하나는 늑대를 막을 수 있는 벽돌로. 커다란 나쁜 늑대가 찾아와 초가집과 나무집을 불어 날려 버린다. 세 마리의 돼지들은 현실적인 돼지의 벽돌집으로 피신하고, 늑대는 벽돌 집을 불어 무너뜨리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