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차원으로 번진 가족 분쟁
의사가 부모 형제에게 알리지 않고 뱅상에게 영양 공급을 중단하자 가족은 충격에 빠져 법정 공방을 벌인다. 사건이 최상위 법정으로 이송되면서 의료법은 위기에 처하고 1,700명의 뇌 손상 환자도 운명을 함께한다.
의사가 부모 형제에게 알리지 않고 뱅상에게 영양 공급을 중단하자 가족은 충격에 빠지고 무자비한 변호사를 고용해 법정 공방을 벌인다. 튜브를 제거한 지 31일째, 튜브를 다시 연결하기로 한다. 문제 해결을 위해 사건은 프랑스 최상위 법정으로 이송되고 연명 의료법은 위기에 처한다. 뇌에 중상을 입은 1,700명의 환자에게 영향을 미칠 뱅상의 사건으로 새 법안이 표결에 부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