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 리처즈, 수 스톰, 조니 스톰, 그리고 비행사 벤 그림은 새 우주선을 타고 시험 비행에 나섰다가 어마어마한 양의 우주 방사능에 노출된다. 간신히 지구로 돌아와 무사히 착륙한 네 사람은 자신들에게 엄청난 초능력이 생겼다는 사실을 깨닫고, 이 새로운 힘을 사람들을 돕는 데 사용하기로 결심한다. 이들은 판타스틱 포라는 슈퍼히어로 팀을 결성한 후 라트베리아의 왕 닥터 둠, 행성을 먹어 치우는 갤럭투스 같은 위협적인 존재들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해 싸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