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라노: 음악으로, 죽음으로
다큐멘터리 시리즈 "소프라노: 음악으로, 죽음으로"는 코모로 이민자의 아들이며, 마르세유 북부 지역 출신에, 현재 프랑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래퍼들 중 한 명인 사이드 음룸바바(Said M'Roumbaba, 일명 소프라노), 그리고 소프라노의 성공에 지대한 영향 끼친 그의 친구들 '마테오', '메즈' '자말리'에 대한 이야기다.
다큐멘터리 시리즈 "소프라노: 음악으로, 죽음으로"는 코모로 이민자의 아들이며, 마르세유 북부 지역 출신에, 현재 프랑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래퍼들 중 한 명인 사이드 음룸바바(Said M'Roumbaba, 일명 소프라노), 그리고 소프라노의 성공에 지대한 영향 끼친 그의 친구들 '마테오', '메즈' '자말리'에 대한 이야기다. 네 친구는 90년대에 처음 만난 이후로 기쁨, 고통, 굴욕, 좌절, 승리의 순간에 함께 있었다. 30년 정도의 시간을 재능과 끈기를 가지고, 간혹 삶이 주는 시련을 극복하며, 결국 음악 제국을 건설한 이 친구들의 이야기를 통해 마르세유, 프랑스 그리고 힙합의 더 넓은 세계를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