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발로 왕국의 엘레나
사악한 마법사의 마법에 걸린 아발로 왕국을 구한 엘레나 공주. 이제는 가족과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왕국을 다스리는 법을 배워야 한다.
아주 오래전 사악한 마법사 슈리키가 왕국과 부모님을 앗아갔을 때 엘레나 공주의 여정이 시작됐다. 정당한 후계자이지만 아직 16살인 엘레나 공주는 왕실 자문단의 도움을 받아 아발로 왕국을 다스리는 법을 배워야 한다. 엘레나 공주는 마법 친구들과 함께 모험하며 배려, 회복력, 연민과 같은 진정한 지도자의 면모를 습득한다.